사이트 내 전체검색


About Qazaqstan

카자흐스탄은 핵을 포기한 나라이다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20-12-28 02:27 조회6회 댓글0건

본문

 

카자흐스탄은 구소련 시대에는 핵무기를 보유한 나라였다. 현재 핵무기를 포기한 나리이다.카자흐스탄은 독립 이후 세계에서 가장 핵무기를 보유한 국가 중에 하나였다. 소련 연방이 헤체되었을 카자흐스탄 땅에서 많은 핵무기가 남았다. 카자흐스탄의 대통령의 정책 덕분에 1995 중반에는 모든 핵무기가 카자흐스탄 땅에서 철수되었다.  

사실은 카자흐스탄 역사에서 구소련 정권은1949년부터 세메이팔라틴스크에서 계속 핵무기를 실험하였다. 그래서 457 핵을 실험한 적이 있다. 일본의 나가사키 히로시마와 비교할 없을 정도로 규모의 핵실험이다. 한번 세메이 지역에 있는 쿠르차토브 도시에 반기문이 방문하였고, 핵프로그램을 관리하는 도시에서 있었다.

 그래서 카자흐스탄은 핵없는 나라가 되어서 경제개발을 선택했다.  그래서 현재 카자흐스탄은 발전한 나라이며, 발전한 길로 섰다. 카자흐스탄의 사례를 한국 학자들은 자주 언급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2019 qazkorea.net All right reserved.
All materials on this portal are subject to copyright (including design and photos). It is forbidden to steal thoughts, ideas, texts, sentences, and to engage in plagiarism.
Any use of this portal’s material is allowed only if it is credited by adding a specific link to qazkorea.net
#TOP